아이스크림원격교육연수원

Q.1 이수증이나 영수증이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
ActiveX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는 경우나
인터넷익스플로러 보안탭 설정이 잘못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수증 인쇄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2bit 익스플로러 사용시에만 정상적으로 ActiveX 설치가 가능합니다.

[보안 설정 변경 방법]
1.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보안]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선택 후 [사이트] 클릭
이수증출력문제시자료1

2.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확인(https:) 필요’ 부분에 체크 해제 후,
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란에 사이트 주소(http://teacher.i-scream.co.kr) 입력 후 추가
이수증출력문제시자료2

3.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보안]-[사용자 지정수준] 클릭
이수증출력문제시자료3

4.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 인 관련 항목들을 아래와 같이 수정하고 [ 확인 ]버튼 클릭
1) 서명 안 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 확인
2) 서명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 확인
3) 안전하지 않는 것으로 표시된 ActiveX 컨트롤 초기화 스크립트 → 확인
4) 안전한 것으로 표시된 ActiveX 컨트롤 스크립트 → 사용
5)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인 실행 → 사용
이수증출력문제시자료4

이수증출력문제시자료5

이수증출력문제시자료6

5. 인터넷익스플로러 기존창을 닫고, 새 창으로 다시 접속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32bit로 사용하는 방법]
1. 드라이브 창을 열어 C드라이브를 클릭→Program Files x86 클릭
2. 폴더에서 Internet Explorer 클릭
3. iexplore 아이콘을 클릭하여 접속
Q.2 강의가 멈추거나 속도가 느린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강의가 멈추거나, 버퍼링이 오래 걸릴 경우에는 다음 사항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 PC 사양 문제:
PC 의 사양이 좋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우선 캐시삭제(임시인터넷파일삭제)를 하시고,
PC 의 여유공간을 늘려보십시오.

1)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일반]-[검색기록]
강의속도가느린경우자료화면1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 임시 인터넷 파일, 쿠키, 기록 외 체크 해제 후 삭제
강의속도가느린경우자료화면2

2) PC 여유공간확보: [제어판]-[프로그램 추가 제거]
애드웨어, 스파이웨어 및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삭제
강의속도가느린경우자료화면3

3) PC 최적화: V3, 알약 등 백신 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 치료 및 최적화

2. 네트워크 속도문제:
학습하고 계신 곳의 네트워크속도가 전체적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위의 다른 PC 속도도 같이 느려진다면 건물 네트워크속도가 떨어진 경우입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
1) 한국전산원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peed.nia.or.kr

2) [품질측정 테스트] - [ 인터넷속도 ]를 선택합니다.
강의속도가느린경우자료화면4

3) 현재 접속상태의 종류와 현재 위치입력 란의 서비스 종류와 위치를 선택하시고,
[ 테스트 시작 ] 버튼을 클릭합니다.
 강의속도가느린경우자료화면5

4) 다음 결과내용을 항목별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 Download test ] 의 인터넷 다운로드 속도 확인 : 최소 600 Kbps ~ 800 Kbps
② 인터넷 [ 왕복지연율 ]과 [ 손실율 ]을 확인
③ [ 인터넷 회선업체 평균 ]과 [ 사용자 측정값 ]의 속도를 비교

3. 서버가 느려진 경우:
타 사이트 이용에는 이상이 없으나 아이스크림연수원 학습속도만 느린 경우에는 운영자에게 문의하여주십시오.
Q.3 로그인 오류시 어떻게 조치하나요?
사이트 로그인 후 동영상을 클릭하면, 다시 로그인 하라는 메세지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증상은 사이트 접속 시 정상적인 주소로 접속하지 않았거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에서 로그인(쿠키) 정보가 적용되지 않아 발생 합니다.

1. 사이트 접속 시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바로가기 아이콘"이거나
"내 컴퓨터" , "내 문서"와 같은 폴더창을 이용하여 사이트에 접속한 경우

2. 인터넷 주소(url) 입력이 잘못된 경우

3.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에서 로그인(쿠키) 정보가 올바르게 적용되지 않은 경우
->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 후 다시 한 번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 도구 ] - [ 인터넷 옵션 ]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오류시조치방법자료화면1

2) [ 일반 ] - [ 파일 삭제 ]를 클릭합니다.
로그인오류시조치방법자료화면2

3) 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에 체크하신 후 [ 확인 ]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오류시조치방법자료화면3

4) 열려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모두 닫고 다시 접속하신 후 강좌를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4.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 비밀번호 변경
Q.4 다운 받은 파일이 열리지 않을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아이스크림연수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교안 및 자료는 대부분 PDF파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먼저 컴퓨터에 알집(또는 빵집)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신 후 그래도 파일이 열리지 않는다면,
파일을 볼 수 있는 PDF뷰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알집/ PDF뷰어 설치방법]
1. 아이스크림연수원 메뉴 상단의 [고객센터] - [학습프로그램다운] 클릭
2. 알집 또는 Acrobat Reader 다운로드
다운파일오류자료화면1
Q.5 진도체크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학습창 오른쪽 하단의 NEXT버튼(다음버튼)으로 페이지 이동시에만 정상적으로 진도체크가 가능합니다. NEXT버튼 클릭시에도 정상적으로 진도체크가 되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하여 주십시오.

#먼저 주소창 아래 [도구]-[호환성보기설정]에서 저희 사이트(i-scream.co.kr)추가, [닫기]를 해주세요..



[진도체크 오류 시 조치방법]
1.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고급]
진도체크오류자료화면1

2. 아래 사항 체크 후 [확인] 클릭
1) 자동으로 쿠키 처리 안 함 체크
2) 항상 세션에 쿠키 허용 체크
진도체크오류자료화면2

3.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일반]-[검색기록]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 임시 인터넷 파일, 쿠키, 기록 외 체크 해제 후 삭제
진도체크오류자료화면3

4.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고급]에서 ‘UTF-8 URL 보내기’ 체크 해제 후 [확인] 클릭
진도체크오류자료화면4

[NEXT버튼이 보이지 않을 경우 조치방법]
1. 키보드의 F11 키를 눌러 전체 학습창으로 전환
2. 인터넷익스플로러 [보기]-[확대/축소] 비율 100% 확인
진도체크오류자료화면5

3.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보안]-[사용자 지정수준]-[웹사이트에서 주소 또는 상태표시줄 없이 창을 열도록 허용] 체크
진도체크오류자료화면6
Q.6 파일 다운로드가 안될 때 해결방법은 무엇인가요?
학습창 내에서 다운로드 버튼 클릭 시 반응이 없거나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을 경우 기본적으로 인터넷익스플로러 팝업허용하여 주시고 다음과 같이 조치하여 주십시오.

1.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보안]-[사용자 지정 수준]
파일다운로드가안될때해결방법자료1

2. 아래 사항 체크 후 [확인] 클릭
1) 파일 다운로드 사용 체크
2) 파일 다운로드 시 자동으로 사용자에게 물음 사용 체크
(익스플로러 9 이상 버전의 경우 ‘파일 다운로드 시 자동으로 사용자에게 물음’ 항목이 없음)
파일다운로드가안될때해결방법자료2

3. 2번까지 진행 후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고급]-[원래대로]를 통해 익스플로러 설정 초기화
파일다운로드가안될때해결방법자료3

4. 3번까지 진행 후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시작]-[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다운로드 도우미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후 미사용 프로그램을 삭제

*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이상 버전의 경우 다운로드 시 키보드의 Ctrl + J 클릭하여
다운로드 되는 파일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Q.7 학습영상이 나오지 않아요 (HTML5 제작과정)
학습영상이 재생되지 않으실 경우, 과정 제작형태에 따라 조치 방법이 다릅니다.

[HTML5]로 제작된 과정
크롬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10이상을 권장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주소창 하단의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
i-scream.co.kr 사이트 [제거], 'Microsoft 호환성 목록 사용' 체크해제 후 닫기 하신 후 영상을 재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정 후에도 학습진행이 안되실 경우 [고객센터] > [PC원격지원] > [PC 원격지원신청하기] 를 통해 PC점검을 받아보세요!
Q.8 연수비 결제가 안될 경우: 익스플로러10 이하 사용자
2020년 1월 16일부터 연수원의 결제 모듈인 U+전자결제 프로그램이 보안을 강화하기 위하여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조치사항: 구 버전의 프로토콜(SSL2.0/SSL3.0/TLS1.0/TLS1.1)을 반드시 TLS 1.2이상 버전으로 변경

위 조치사항으로 인터넷익스플로러 10.0 이하 사용자는 사용자 환경에 따라 결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연수비 결제가 안될 시 아래 2가지 방법을 안내 드립니다.

1) 인터넷익스플로러 10.0의 인터넷 옵션 설정 변경을 해주는 프로그램
설정해주는 내용: 인터넷 옵션 > 고급 탭 > 보안 항목 ☞ TLS 1.2 사용 체크

☜ 프로그램 다운로드 ☞

2) 인터넷익스플로러 11로 업그레이드 or 크롬 사용

* 조치 후에도 연수비 결제가 안될 경우 PC 원격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PC 원격지원 ☞